-
반응형
서울 어디에서나 보인다는 롯데월드타워는 얼마나 높을까요? 롯데월드타워와 같이 초고층 빌딩은 전 세계 현대 도시의 상징이 되었고, 기술의 발전과 함께 초고층 건물들은 하늘에 조금씩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.
5위 한국 롯데월드타워(Lotte World Tower)
한국의 롯데월드타워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. 총 123층 555 미터 높이의 롯데 월드 타워는 한국 전통 도자기와 붓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. 2017년에 완공되었고 123층에 위치한 전망대와 함께 사무실, 호텔, 주거 공간이 있는 복합 건물입니다.
출처: Korea Tourism Organization 4위 중국 핑안 금융센터(Ping An Finance Center)
중국 심천에 위치한 핑안 금융센터는 599 미터 115층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높은 빌딩입니다. 2017년에 완공되었으며, 건물의 독특한 디자인은 8개의 경사면을 포함하고 있어 건물의 풍하중을 줄여준다고 합니다.
출처: Wikipedia 3위 사우디아라비아 메카 로열 시계탑(Makkah Royal Clock Tower)
아브라즈 알 바이트 타워(Abraj Al Bait Towers)라고도 불리는 메카 로열 시계탑은 사우디의 도시 메카에 위치한 정부 소유의 복합단지로, 601미터 120층으로 되어있다고 합니다.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건물 꼭대기에 시계가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큰 시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.
출처: Wikipedia 2위 중국 상하이 타워(Shanghai Tower)
버즈 칼리파가 완공되기 전까지 1위를 유지하던 상하이 타워가 632미터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. 총 128층으로 되어 있으며 119층에 위치한 전망대는 가장 높은 전망대라고 하네요.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풍압에 의해 구조물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이기 위해 뒤틀린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고 하는데 미관상으로도 눈에 확 띄는 건축물입니다.
출처: Wikipedia 1위 두바이 버즈 칼리파(Burj Khalifa)
두바이에 위치한 버즈 칼리파는 10년 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초고층 빌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828미터의 163층으로 되어 있으며, 명성에 걸맞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사우나, 전망대, 긴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기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. 2010년에 완공된 버즈 칼리파는 건설기간만 6년이 걸렸고 사용된 콘크리트는 코끼리 십만 마리 무게와 같다고 하니 그 규모가 짐작이 가시나요? 두바이의 랜드마크인 버즈 칼리파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습니다.
출처: Wikipedia 반응형